제품소개

캐리어 6평형 벽걸이 에어컨 정속형 구입후기 장점

블루마루 2024. 4. 24. 09:58

 여름이 다가오면서 작은 공부방에 벽걸이 에어컨이 필요하게 되었어요. 정속형과 인버터형 두 가지 중 고민을 했는데 정속형이 가격이 좀 더 저렴하더라고요. 캐리어 6평형 벽걸이 에어컨(정속형) 구입을 하고 느낀 것은 전기세가 크게 나오지 않고 냉방효과가 아주 좋았다는 것입니다.

 

◼︎ 캐리어 벽걸이 에어컨 정속형 구입한 이유

벽에-설치된-에어컨
캐리어-에어컨

 우선 가격대를 비교해 보니 인버터형이 20% ~ 30% 정도 더 가격이 높았어요. 정속형 구입을 꺼려하는 분들 대부분은 아마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 봐 걱정이 되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은데 실제로 사용해 보고 느낀 것은 그리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어요.

 

 평수가 넓은 곳은 전기세가 인버터형보다 조금 더 나올 수 있겠지만 10형 이하의 작은방에 사용하는 정속형 에어컨은 전기세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체감적으로 전기세 차이가 없습니다.

 

◼︎ 정속형 에어컨 만의 장점

캐리어-벽걸이-에어컨
벽걸이-에어컨

<방이 금방 시원해진다>

 정속형 에어컨은 실내 온도에 따라 에어컨 가동이 ON, OFF 되는 시스템이에요. 인버터 형식은 실내온도에 따라 실외기가 돌아가는 회전수를 천천히 또는 빠르게 제어하는 것이고요. 인버터 에어컨이 체감적으로 방온도가 금방 떨어지는 것을 느꼈어요.

 

<전기세 많이 안 나온다>

 냉방을 하려는 방 공간의 크기가 10평 이하라면 정속형 에어컨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온도를 금방 떨어트려주다 보니 에어컨이 가동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그런 것이고요 평수가 커지면 아무래도 인버터형 보다는 전기세가 좀 더 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깔끔한 디자인>

 캐리어 벽걸이 에어컨 하면 삼섬, 엘지 같은 브랜드보다 외관 디자인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보면 정말 깔끔하고 심플하다는 느낌을 받게 돼요.

 

캐리어 벽걸이 에어컨 6평형 최저가 구경하기

 

◼︎ 캐리어 6평형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

방에-설치되어있는-에어컨
에어컨-설치

 

 제품을 구입하면 기본설치는 무료로 해주는데 저 같은 경우 실외기를 실내기 바로 옆에 설치를 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비용이 발생되지 않았어요. 거리에 따라 동관 자재가 들어가기 때문에 설치비는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거리가 짧다면 설치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여름이 다가오면 제품 배송이 2주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여름준비 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에어컨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