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ip 타임 USB 무선 랜카드 A3000U 인터넷 속도 불편함 없을까

블루마루 2024. 4. 24. 15:52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본체 위치가 구석 안쪽에 있어 인터넷선 연결이 상당히 곤란했어요. ip 타임에서 USB형 타입으로 나온 무선랜카드 A3000U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를 그동안 고민한 것 같네요. 랜선보다는 아니겠지만 체감적으로 전혀 느리다는 느낌을 받지 않고 사용을 할 수가 있네요.

 

◼︎ ip 타임 USB 무랜 랜카드 이용하는 이유

USB형 무선 랜카드
무선 랜카드

 노트북, 태블릿 PC 등은 내부에 무선인터넷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랜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PC 본체의 경우 구석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면 랜선을 끄는 게 고민될 수밖에 없습니다. 보기에도 안 좋고요.

 

 이럴 때 정말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 ip 타임 USB 무선 랜카드인 것 같아요. 다른 브랜드에서도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인지도, 안정성이 ip 타임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까 저는 이걸로 선택을 했네요. 멀리까지 랜선을 깔지 않고 본체 USB 포트에 끼워주기만 하면 되니까 정말 간편한 것 같네요.

 

◼︎ ip 타임 A3000U 인터넷 속도는?

뚜겅이 열린 무선 랜카드
랜카드

 구입을 했을 때 가장 우려했던 부분이 인터넷이 끊기고 느리면 어쩌지 였어요.저는 주로 넷플릭스, 게임, 유튜브를 많이 하는데 A3000U를 사용하면서 끊기거나 했던 적이 없는 것 같아요. 5Gh 광대역 폭을 사용하기 때문에 거리도 넉넉게 10m 정도 무선공유기와 떨어져 있어도 너끈하더라고요.

 

 작은 USB 모양을 하고 있지만 내부 안테나 2개가 탑재되어 있어 그런지 확실히 무선 신호가 강하다는 게 느껴졌어요.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과 거의 비슷한 그런 느낌이네요. USB 무선 랜카드 속도가 느리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 필요 전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ip 타임 무선랜카드 A3000U 가격 비교해보기

 

◼︎ A3000U 사용법

ip타임 무선 랜카드
ip타임 무선 랜카드

 USB 타입으로 되어있어서 그냥 본체에 USB단자에 끼우기만 하면 인식이 되고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해요

  1. 무선공유기 WPS 버튼을 눌러주고 무선랜카드 연결상태로 만듭니다.
  2. A3000U 제품에 있는 WPS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램프가 깜박이면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아이폰 15 플러스 A16 칩셋 스펙 화면크기 및 사운드 성능 가격

 

아이폰 15 플러스 A16 칩셋 스펙 화면크기 및 사운드 성능 가격

애플의 기술이 집약된 A16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 있는 아이폰 15 플러스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전작보다 훨씬 더 빨라지고 발열을 잡은 모습을 보여주기에 안정성이 더욱 높아져 사용의 편리

makingfill.tistory.com